HOME   CONTACT US   EMAIL   SITEMAP   ENG  
인/사/말
HOME > 학회소개 > 인사말
존경하는 대한의용생체공학회 회원 여러분!
안녕하십니까?
2021년도 28대 회장직을 수행할 김동욱 인사드립니다.


우리 학회는 올해 42주년을 맞이한 전통 있는 학술 연구 단체로, ‘공학, 의학 및 생물학을 포괄하는 융합 학문으로서 의공학에 대한 학술 및 기술 진흥과 지식의 교류 그리고 이를 통한 사회 기여’를 목적으로 6,500여 명의 회원님들이 함께 하십니다. 지금까지 이끌어 주셨던 선배님들의 소중한 자산을 받들어 더욱 발전하는 대한의용생체공학회가 되도록 2021년 한 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수립하여 사업추진에 정진하겠습니다.

첫째, 미래 사회를 위한 젊은 인재의 육성에 노력하겠습니다.
러 기관의 인력 수급 분석 자료에 의하여 의용생체공학 관련 전문 인력은 다른 분야에 비해 인력의 수요가 많다고 합니다. 의공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서 비전공자들에게도 우리 분야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도서 편찬이 필요합니다. 의용생체공학 전공 학생들을 위해 2007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인 ‘의공기사, 의공산업기사, 의료전자기능사’의 내실화 및 수험서의 개정이 필요합니다. 또한, 규제과학전문가(RA, Regulatory Affairs)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.

둘째, 학·연·병·산 모두에 도움이 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의용생체공학 연구개발의 국가전략산업 입지를 다지기 위해서는 학-연-병-산의 탄탄한 연계를 요구받고 있습니다. 특별히 연구개발 성과를 사회에 환원하는 처지에 있는 산업계 및 의료계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. 학·연의 활성화에 버금가는 병·산의 진흥을 위해 산업계 및 의료계 여러분의 요구를 진지하게 들으면서 어떻게 하면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파악하여 구체적인 행동으로 옮기겠습니다.

셋째, '연속성을 중시'한 안정적 학회 운영에 힘쓰겠습니다.
우리 학회의 회장 임기는 1년으로, 그 임기 동안 눈에 띄는 성과를 내는 것은 다소간의 어려움이 있습니다. 따라서 전임 집행부에서 제안-진행하고 있는 여러 정책을 계승 발전시키겠습니다. 춘추계 학술대회의 축제화, 영문학술지 ‘Biomedical Engineering Letters’의 SCI 등재, 국문 학술지 ‘Journal of Biomedical Engineering Research’의 영향력지수(IF) 향상, 홈페이지 개편, IFMBE, BMES 등 국제협력 활동, 대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 도모를 위한 홍보 활동, 회원 관리 선진화를 통한 회원 수 증대 및 안정적인 재정의 유지, 여성위원회 활동 등 지속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.

존경하는 회원여러분, 우리 학회의 규모가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는 것은 의용생체공학 분야에 대한 학계나 사회의 기대감 상승의 증거이며, 우리 회원들에게는 열정을 촉진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. 이것을 이끌어 온 것은 의용생체공학 분야의 매력을 높여 주신 선배님들의 활약과 노력에 의한 것으로 생각합니다. 마침 의료기기산업법 시행,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의 시행 등 의공학 분야의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시작되고 있습니다. 이 기회를 충실히 활용하여 한 단계 더 도약 할 수 있는 대한의용생체공학회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.

 
2021년 1월 1일
대한의용생체공학회장 김 동 욱 올림

 

[06732] 서울 서초구 서운로 19 (서초동 1355-3) 서초월드오피스텔 1407호
TEL : 02-921-8551,8552 FAX : 02-921-8502 E-mail : kosombe@kosombe.or.kr
사업자번호 : 209-82-02445 (사)대한의용생체공학회 대표자 김동욱 회장
Copyright (c) 2007 KOSOMBE All Rights Reserved.
Top